728x90
반응형

이번 분석 글은 오늘 에코프로비엠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업계의 위치와 현황, 에코프로비엠 매출, 에코프로비엠 수익성, 에코프로비엠 대표이사, 에코프로비엠 설립일자, 에코프로비엠 기업형태, 에코프로비엠 투자매력도, 에코프로비엠 시가총액, 에코프로비엠 기본적인 재무제표, 에코프로비엠 사업개요, 에코프로비엠 시장 정보  등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에코프로비엠썸네일

 

안녕하세요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예요 :) 모두 즐거운 성공적인 투자하고 계신가요? 그러시다면 제 글을 읽으시고 더 더움이 되시길, 그렇지 못하시다면 앞으로 좋은 투자를 하실 수 있길 바라며 오늘도 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시작하겠습니다.
주식에 투자하신다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요약해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가 오늘 분석할 기업은 에코프로비엠 이에요.

 

  에코프로비엠에 대해서 6가지의 트랜드 요약 정보를 먼저 보여드릴게요.  

기업에 대한 짧은 요약이라고 생각하시고 보시고, 간단하게 기업의 현황과 매력도를 파악할 수 있어서 저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도 꼭 챙기는 정보라고 할 수 있어요!

에코프로비엠 주가는 단기 하락이에요.

에코프로비엠 뉴스는 부정적이에요.

에코프로비엠 벨류에이션은 업종 내 상위 3%를 받고 있어요.

에코프로비엠 성장성은 매우 높음 이며,

에코프로비엠 수익성은 높음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배당금은 매우 낮음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어떠신가요?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기업으로 보이시나요?

트랜드 요약 정보는 현재 주가가 오르고 있는지, 시장과 여론은 이 기업에 대해서 얼마나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를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이 기업의 성장성은 어떠한지, 또 주식회사의 중요한 지점인 수익성은 어떤지, 마지막으로 배당은 어떤지를 요약해서 볼 수 있었어요.

에코프로비엠 다음 내용에서는 그럼 하나씩 구체적으로 살표보도록 할게요!

 

 

  다음은 에코프로비엠에 대해서 8가지의 재무 요약 정보를 보여드릴게요.  

재무제표를 요약한 내용으로 핵심 정보만 꼭꼭 담았으니 꼭 읽어주세요.

에코프로비엠 매출액은 8,547억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영업이익은 547억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당기순이익은 466억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자산은 7,998억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부채는 3,316억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자본은 4,673억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배당수익률은 0.10%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종업원수는 930명 이에요.

 

두번째로 살펴본 재무정보로 본 에코프로비엠 어떤가요? 투자할만한 매력이 보이신다고 판단하시나요?

재무정보는 재무제표의 요약본으로 투자에서 매우 중요하지만 많은 분들이 낯선 용어와, 숫자로 인해서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내용이에요. 그래서 제가 간단하게 주요 지표를 설명드렸어요!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자산 등이 증가하는지 감소하는지를 먼저보고, 또 증가한다면 얼마나 전년대비, 전분기대비 얼마나 성장하였는지 등을 유심히 살펴보시면 투자에 도움이 되실 것이에요!

에코프로비엠 다음 내용에서는 이번에는 시장 정보를 보도록 구체적으로 살표보도록 할게요!

 

 

  다음은 에코프로비엠 시장 정보를 살펴볼게요!  

에코프로비엠 시가총액은 11.28조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주가 514,400원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거래량은 31,575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PSR은 13.19 배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PER은 225.09 배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PBR은 24.08 배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ROE는 11.72 % 이에요.

PSR은 Price Selling Ratio로 1주당 매출액은 나타내내는 주당매출액으로 나눈 값을 의미해요.
PER은 Price Earning Ratio로 1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 대비 주가가 몇 배가 되는지를 의미해요.
PBR은 Price to Book Ratio로 주가를 BPS(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 것으로 1주당 순자산의 몇 배로 매매되고 있는지를 의미해요.
ROE는 Return On Equity로 자기자본이익률인데, 기업이 자본을 이용하여 얼마만큼의 이익을 냈는지로 당기순이익을 자본으로 나눈 값을 의미해요.

저의 글에서 자주 등장하는, 혹은 투자하면서 자주 만나게 되는 개념이니 자주 보시면서 외우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세번째로 살펴본 에코프로비엠 시장 정보 어떤가요? 투자할만한 매력을 느끼셨을까요?

이번에 본 지표는 시장 정보로, 시장에서 판단하는 이 기업의 투자 매력도를 다양한 수식과 공식을 활용하여 요약된 정보이에요.

PSR은 매출대비 시가총액을, PER은 이익대비 시가총액은, PBR은 자산대비 시가총액을 알 수 있는 지표로 퀀트투자, 지표투자, 가치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교과서 같은 혹은 기본적으로 꼭 챙기시는 중요지표이에요. 그러니 여러분도 투자하실 때 잊지 말고 꼭 챙기시기 바랄게요!

다음으로는 기타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에코프로비엠 기타정보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대표이사는 권우석, 김병훈 님이에요.

에코프로비엠 산업 분류는 축전지 제조업 이에요.

에코프로비엠 와 비슷한 사업을 영위하는 경쟁사로는 한국알프스, 가온전선, 삼동, LG에너지솔루션 등이 있어요!

 

 

저도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막막했던 기억이 있어요.

ROE? 영업이익률? 매출? 당기순이익? 시가총액? PER, PBR?, 가치투자? 차트? 이동평균선? 거래량? 시가? 호가? 종가? 상한가? 하한가? 세금? 양도세? 배당금? 배당에 대한 세금? 골든크로스? ETF? CMA? 코스피, 코스닥? 나스닥? S&P? 다우존스? 러셀? 등 지금은 제가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단어들과 개념들이지만 그 당시를 회상하면 너무나 많은 정보들과 생소한 단어들로 인해서 투자를 하기 전에 공부부터 해야하는 점이 너무 어렵고 막막했어요. 책을 읽어야 하고, 영상을 봐야 하고, 강의를 봐야하고, 단어를 일일이 찾아가면서 공부해야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저도 차근차근 공부를 하면서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이고, 중요하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 판단하는 눈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저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는 결심했어요! 위에서 말한 그 수많은 지표와 투자 아이디어 중에서 꼭 필요하고 검증된 정보들만 여러분들에게, 주린이분들에게, 새롭게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분들에게 요약해서 알려드리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짧은 글로 모든 것을 다 설명할 수는 없겠지만, 투자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성공하는 투자되시기를 저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가 응원해요!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모두 좋은 하루 되시길!

 

 

 

아래는 제가 작성한 다른 기업에 대한 과거 분석글이에요!

이것 외에도 저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가 300개가 넘게 열심히 작성한 기업분석 글들이 있으니 투자하시기 전에 꼭 참고해주세요!

감사해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업을 발굴하고 또 분석한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업데이트된 소식과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분석해서 여러분들에게 투자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35만원! 현대차 목표주가, 현대차 주가

안녕하세요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에요:) 여러분 현대차 투자에 관심이 많으시죠? 저 캐시가 124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현대차에요!  Point 1 : 현대차 NOW Point 1에서는 현대차 주가와 기본적

investorcathy.tistory.com

 

셀트리온 주가전망 42만원! 셀트리온 목표주가, 셀트리온 주가

안녕하세요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에요:) 여러분 셀트리온 투자에 관심이 많으시죠? 저 캐시가 136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셀트리온이에요!  Point 1 : 셀트리온 NOW Point 1에서는 셀트리온 주

investorcathy.tistory.com

 

네이버 주가 전망 ㅇㅇ만원! 네이버 주식 완전 분석!

안녕하세요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에요:) 여러분 네이버 투자에 관심이 많으시죠? 저 캐시가 5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네이버에요. 저의 지인 블블의 소개로 저도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어

investorcathy.tistory.com

 

카카오 주가전망 68만원! 카카오 주가 카카오 배당금 카카오뱅크

안녕하세요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에요:) 여러분 카카오 투자에 관심이 많으시죠? 저 캐시가 153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카카오에요!  Point 1 : 카카오 NOW Point 1에서는 카카오 주가와 기본적

investorcathy.tistory.com

 

지금까지 에코프로비엠 주가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에코프로비엠 배당, 에코프로비엠 배당금, 에코프로비엠 재무제표에 대한 글이였어요:)

앞으로도 투자가 궁금하다면 저의 블로그에 찾아와주세요

저 투자를 알려주는 캐시는 매일매일 새로운 기업을 분석하며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하면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추운데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